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김유곤 위원장이 지난 12일 오후 서구 심곡천 수질 개선과친수공간조성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도시 면적의 절반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에 따르면 세종 행복도시의 공원 및 녹지,친수공간은 전체 도시 면적의 52.
4%인 3800만㎡를 기록하고 있다.
도심 중앙에 위치한 세종호수공원과 중앙공원 외에도 인구 2~3만명 규모의.
▲ 충북 청주시 모충교에 조성된친수공간.
/청주시 제공 [충청타임즈] 충북 청주시가 올해 말까지 무심천 미호강친수공간단기핵심사업 4개를 완료할 계획이다.
시는 사업비 147억원을 투입해 지난해부터 단기 핵심사업 8건을 순차적으로 추진해왔다.
부산의 한 분양업계 관계자는 “수영강의 경우 광안리나 해운대에 비해 휴식, 문화, 여가를 즐길 수 있는친수공간이 부족하다는 평가가 많았다”며 “수영하수처리장 현대화 사업과 휴먼 브릿지 건설 사업이 완성되면 이 일대 주거 가치가 크게.
【삼척】화력발전소 건설에 따른 항만 방파제 축조로 해변 침식피해를 완화하고, 피해보상 차원으로 조성된 맹방해변친수공간이 관리주체와 방안이 확정되지 않아 개방여부가 불투명하다.
주민들에 따르면 삼척시 근덕면 맹방해변 4곳에 조성된친수공간은 진출입로.
▲ 31일 바다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인천 중구 월미도친수공간입구에 '수영금지' 표지판과 비상인명구조장비함이 설치돼 있다.
▲ 31일 바다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인천 중구 월미도친수공간.
해상에는 익수자를 도울만한 밧줄, 그물 등 안전 장치가 없는 상태.
5대 하천(승기, 굴포, 장수, 나진포, 공촌)의 자연생태 복원을 추진하는 사업을 발표했는데 수질 개선 및 생태계 복원, 시민친수공간조성, 제방 보강을 포함하고 있으며 굴포천처럼 이미 준공을 앞둔 것도 있다.
그러나 원도심 활성화에 결정적으로 기여하게 될.
▲ 사진=천안시 도심하천 지역 명소화 및친수공간조성 특별위원회가 지난 25일 열렸다.
[충청타임즈] 천안시의회는 25일 '도심하천 지역명소화 및친수공간조성 특별위원회'(대표의원 이병하) 제2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추진단장 : 나주시가 조성하고 있는 영산강 정원은 홍수 때 저류지로 홍수 조절 기능을 하고 평상시에는 시민이 즐겨 찾는친수공간역할을 하는 멋진 힐링 정원으로 가꿀 예정입니다.
] 오는 10월 '목사골' 나주에서는 남도의 맛과 멋, 흥을 만끽할 수 있는 영산강.
경북 경주시가 10월 말 열리는 '2025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도심 중심을 흐르는 북천을친수형 생태문화공간으로 재조성하기 위한 대규모 정비사업에 착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11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도시환경 개선 핵심 프로젝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