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락하는 등 경제 전반의 활

test 0 7 07.17 20:56

5% 하락하는 등 경제 전반의 활동을 위축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6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ADB-BOK-JIMF 컨퍼런스’에 참석해.


“지정학적불확실성” 최근 세계 경제에서 빠지지 않는 말이다.


수출 규제·관세 정책·전쟁 등이 야기한 글로벌 시장 위험요소로, 반도체 산업 역시 이 범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주요 반도체 기업들이 향후 실적을 전망할 때 “불확실성이 높아 예측이 조심.


자료사진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6일(현지시간) 공개한 경기 동향 보고서(베이지북)에서 경제활동은 소폭 증가했으나불확실성은 여전하다는 분석을 내놨다.


‘트럼프 관세’ 영향으로 경기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미국의 권역별 경제활동 상황에 대해 이.


웨딩박람회


15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현황판에 코스피 지수 등이 표시되고 있다.


무역정책을 둘러싼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달러 강세가 이어지며 외환시장.


49, S&P 500은 33.


세계 최대 계약 반도체 제조업체인 대만 TSMC는 관세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대 분기 이익을 기록하고 주가도 상승했다.


미국 기업들의 실적도 호조를 보여 GE 에어로스페이스는 수익.


진출한 미국 기업의 올해 대중국 신규 투자 의향이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미-중 무역갈등이 격화하면서 관세·비관세 정책의불확실성이 커진 영향이다.


17일 에이피(AP)·블룸버그 통신 등을 종합하면, 미국 상공회의소 산하 미중기업협의회(USCBC)가 올해 3~5월.


3톤(t)으로, 지난 2014년 KRX금시장 개설 이후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미국발 관세 리스크, 중동 지역 갈등 등 글로벌불확실성이 계속되면서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확대된 영향으로 보인다.


18일 한국거래소가 발표한 ‘2025년 상반기 KRX금시장 동향’에.


최근 환율은 관세협상불확실성이 커지면서 꾸준히 고점을 높이는 흐름을 보였다.


(사진= AFP) 17일 서울외국환중개에 따르면 오전 9시 36분 기준 환율은 전일 정규장(오후 3시 30분) 종가(1385.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정책 영향으로 경기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이달 초까지 미국 각지의 경제활동은 소폭 증가했다고 미 연방준비제도가 경기 동향 보고서(베이지북)에서 진단했습니다.


연준은 현지시각 16일 7월 베이지북을 공개하고 미국의 권역별 경제.


성장을 위한 개발도상국과 신흥국의 재정·통화정책’ 컨퍼런스에서 루드라 센사르마 인도경영대학원 교수는 미국 통화정책의불확실성이 커진 만큼 신흥국 통화정책의 독립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루드라 교수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미국의 통화정책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