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국립한국해양대학교는 향후 AI 기반 자율주행, 기능안전, 디지털 트윈 등 융합기술분야에서 국제 공조와 정책 연계를 강화하고, 글로벌기술기준수립과 표준 대응 역량을 선도하는 공공 연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확장해 나갈 방침.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은 27일 '전기차 충전기 재검정 및 스마트 제어 완속 충전기기술기준대응 간담회'를 개최했다.
ⓒKTC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은 '전기차 충전기 재검정 및 스마트 제어 완속 충전기기술기준대응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한수원이 26일 창원에서 KEPIC-MN 인증서 보유 협력사를 대상으로 재료,용접기술기준교육을 실시했다.
한수원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은 26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KEPIC-MN 인증서를 보유한 협력사를 대상으로 원자력 재료·용접기술기준교육을 실시했다.
▲ 산업통상자원부는 18∼20일 강원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전기설비기술기준워크숍(SETIC 2025)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3주년을 맞은 SETIC은 전기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정부 정책 동향과 국내·외 전기 산업계의 최신기술정보를 공유하고 논의.
저궤도 위성 2기를 포함한 6G 통신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2023년 9월 '위성통신 활성화 전략'을 수립한 뒤기술기준제정, 전파법 시행령 개정 같은 조치도 이어왔다.
스타링크와 원웹의 국내 서비스 도입을 위한 제도 정비와 함께 위성 단말기 허가.
및 소재 제조기술▲염수 리튬 추출기술▲리튬 함유 정제액 제조기술등도 새로운 제한 대상에 추가됐으며, 갈륨 추출기술관련 규제기준도 강화됐다.
중국은 LFP 분야 선두주자다.
중국산 전기차는 LFP 배터리를 주로 사용해왔으며, 중국 외 지역에서 LFP.
일정 시간 이상 늦추거나, 아예 주변 셀로 열이 옮겨가지 않도록 막는 것을 법으로 의무화하고 있다.
현대모비스의기술은 글로벌 안전기준을 충족하면서도 현실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받았다.
◇전고체배터리 속 위험 신호도 외부서 포착 이현욱 울산.
전문기업 다보링크는 100% 자회사 에코비아(Ecovia)와 전략적기술제휴를 맺은 글로빅스(Globix)가 환경부의 ‘진짜 생분해’기술기준정립을 위한 전과정평가(LCA)에 참여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환경부는 단순한 친환경 인증을 넘어 실제 생활환경에서 분해되는.
1미터의기준이 되는 '길이측정표준기'이다.
표준연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측정표준 대표기관이 운용하고 있는 길이측정표준기는 단파장 레이저 간섭계를 이용해 길이를 측정한다.
하지만 길이측정표준기는 한 번에 측정할 수 있는 길이가 매우 제한적이다.